티스토리 뷰
목차
한국의 최초라는 타이틀을 많이 가지고 있는 패티김이 오랜만에 방송에서 노래하는 모습 보셨나요? 요새 활동을 뜸해서 걱정했었는데 여러 노래하는 무대들을 보여줘서 안심할 수 있으면서 반가웠습니다. 패티김의 프로필과 가족에 대해 정리해 보고 패티김 근황에 대해 알아보고 오랜만에 방송에 나와 노래 부르는 무대 영상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티김 프로필
1958년 미 8군 무대에서 노래하는 가수생활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지며 24년 동안 무대를 지키고 있는 패티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노래를 발표하며 히트를 많이 했습니다. 한국인 여자 가수로 처음으로 미국 카네기홀에서 공연도 하고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에서 공연도 하는 등 많은 최초의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국적인 외모와 노래실력으로 눈에 띄던 패티김은 외모로 인해 혼혈이라 오해도 받기도 하고 많은 소문도 있었지만 혼혈이 아니라고 합니다. 2013년 긴 가수 생활을 끝내겠다고 은퇴 선언도 하였지만 1938년생으로 현재 86세 적지 않은 나이에 건강 관리도 잘하시고 방송에서 열정적인 히트곡들을 부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 본명 : 김혜자
- 생년월일 : 1938년 2월 28일 (85세)
- 출생지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인사동
- 혈액형 : B형
- 소속사 : PK 프로덕션
- 앨범 : 총 49장의 앨범 발매
패티김 가족
패티김은 1966년 같은 무대를 하며 가까워진 작곡자 겸 색소폰 연주자인 길옥윤과의 첫 번째 결혼에서 딸 1명을 낳았지만 성격차이로 이혼하였습니다. 그 후 4년 뒤 아탈리아인의 두 번째 남편과 재혼하며 이혼 사유가 외도라는 소문이 있었지만 사실이 아니라고 입장을 냈습니다. 두 번째 남편 사이에서 딸 1명을 낳아 2녀를 갖게 되었습니다.
장녀 최정아씨는 영국인 윌리엄스와 결혼하였습니다. 차녀 카밀라 게디니는 2003년 패티김의 딸이라고 화제를 일으키며 가수 활동을 하다가 1집 이후 가수활동을 그만두고 미국으로 가서 정착하고 살고 있다고 합니다.
패티김 근황
방송활동을 자주 하지 않기 때문에 별세설이 주기적으로 끊임없이 나오고 있는 패티김이 2022년 KBS 불후의 명곡에 출연했습니다. 그 이후 1년 만에 2023년 11월 18일 KBS 불후의 명곡 in US 특집에 또다시 출연하며 근황을 알려왔습니다. 오랜만에 무대에서 서서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고 다시 뵙기를 약속한다며 다음을 기약하기도 했습니다.
어려서부터 많이 듣고 자란 패티김의 노래를 다시 들으면서 많은 추억을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항상 남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당당한 모습이 멋지게 보였는데 이번 불후의 명곡 in US에 출연하셔서 무대에서 약간 움직임이 느려지신 거 같아 안타까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항상 건강을 유지하셔서 가끔씩이라도 이렇게 노래하시는 무대를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