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KBS 아침마당 화요초대석에 나온 어니언스 임창제가 자신의 히트곡인 편지에 대한 비하인드를 이야기했습니다. 언제 들어도 감미로운 노래 편지를 부른 어니언스 임창제 나이와 프로필, 노래 편지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어니언스 임창제 나이 프로필
이수영과 임창제가 함께 한 어니언스는 1972년 작은새라는 노래로 데뷔했습니다. 그 이후 히트한 편지라는 곡을 임창제가 직접 작곡했다고 합니다.
어니언스 임창제는 1951년 12월 26일생으로 74세의 적지 않은 나이지만 믿기 힘든 동안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 생년월일 : 1961년 12월 25일
- 소속그룹 어니언스
- 가족관계 : 임나경
- 데뷔 : 1972년 작은 새
- 진행 : KBS 라디오 임창제 임수민의 희망가요, KBS 당신의 노래방을 진행했습니다.
어니언스 임창제 노래 편지
12월 5일 KBS 1TV 아침마당의 화요초대석에 출연한 어니언스 임창제는 데뷔곡 작은새가 첫 번째 곡이었고 편지는 4번째 곡이었다고 합니다.
편지 노래를 만들 때 너무 힘들고 어려워서 제발 이 노래는 망했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고 이종환 씨가 안 되는 걸 4번째 넣으면 무조건 안된다고 하여 4번째 곡으로 수록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작은새가 히트된 이후 편지가 히트곡으로 등극하였습니다.
편지는 미국 가수가 개사하여 부르고 일본 가수가 개사해서 부르기도 하며 1974년 작곡상도 받았다고 합니다. 당시 가수가 노래를 만들고 직접 부르고 그 노래가 히트되어 작곡상까지 받은 사람이 어니언즈 임창제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아름가운 가사가 특징인 노래 편지의 숨은 이야기가 있는데 한 레스토랑에서 노래를 하는데 쪽지에 시를 같이 쓴 신청곡이 6~7번 계속 신청곡 들어왔다고 합니다.
그 손님이 시를 좋아해서 글을 많이 써서 시를 쓴 작은 책자가 있는데 그중에 노래가 될 수 있는 글을 발췌해서 만든 곡이 바로 편지라고 합니다.
아래 편지 무대를 보러 가시면 이런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고 가사가 정말 아름다운 노래 편지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어니언스 임창제 노래 편지 가사
감성적인 어니언스 임창제의 노래 편지 가사를 한번 보면서 들어보시면 더욱더 얼마나 아름다운 가사인지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가사로 인해 후배가수 jk 김동욱이 리메이크하여 하얀 나비라는 곡으로 발표했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많은 사람들이 노래 편지 가사에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만큼 정말 훌륭한 가사를 한번 보시면서 노래를 들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TV에서 볼 수 있었던 어니언스 임창제로 인해 다시 하 번 어니언스 노래 편지를 찾아 들으면서 서정적인 가사에 감동을 받고 따뜻한 커피를 마시며 들으면 따스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다시 한 번 좋은 노래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가수 임창제가 건강하고 더 좋은 노래로 자주 보았으면 좋겠습니다.